문화/연예

"SBS 영재발굴단" 아이큐 145, 상위 0.1 지능 만 5살 영어 영재 태연이! 6/20방송

(반려동물뉴스(CABN)) 이번 주 ‘영재발굴단’에서는 고등학교 수준으로 영작을 해내는 만 5살 영어 영재 김태연 군을 만나본다.

귀여운 외모와 눈웃음으로 제작진 마음을 사로잡은 태연 군. 첫 만남에서부터 직접 영단어 크로스워드 문제를 만들어내는 당돌함을 보였다. 특히 성인들도 맞히기 힘든 수준으로 만들어서 제작진 진땀을 빼게 했다. 한글로 이름만 써도 기특할 만 5살 아이가 어떻게 영단어로 퍼즐을 만들 실력을 가지게 된 걸까?

태연 군은 첫 돌 무렵부터 알파벳에 관심을 보이며, ‘ABC송’을 따라 불렀다. 이후, 다양한 영어 동영상과 책을 접하면서 자연스레 입이 트이고, 3살 무렵부터는 스스로 영어 동화책을 읽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러나 태연 군의 특급 영어 비법은 바로, ‘영어 선생님’이 됐던 것. 새로운 영어책과 동영상을 접할 때마다 얻은 지식을 토대로 가족들에게 강의를 했고, 이러한 과정 속에 영어를 쓰고, 말하는 능력이 쑥쑥 늘어났다.

그런 태연 군이 최근 태양계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영어 동영상을 찾아보다가 우연히 태양계에 관한 동영상을 본 후 그 매력에 빠져들었다. 태연 군은 태양계 관련 전문 과학 영단어들을 막힘없이 공부하고, 성인도 보기에 어려운 영어 과학다큐멘터리를 자막도 없이 보고는 그 내용을 요약해 영작해낸다. 작문 수준은 무려 고등학생이라는데... 검사를 통해 드러난 태연 군 IQ는 무려 145! 상위 0.1%에 해당하는 지적수준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더 놀라운 사실은 만 5살이면 지적 능력이 고루 발달하기 어려운데 태연 군은 전반적으로 고른 발달을 보이고 있었다.

이와 같은 태연 군 지적능력 성장 비결은 바로 부모님 양육태도에 있었다고 한다. 과연 부모님의 어떤 양육방식이 아이 영재성을 고루 이끌어낸 비결일까? 그 놀라운 비밀이 6월 20일 수요일 오후 8시 55분 ‘영재발굴단’에서 공개된다.

이번 주 ‘영재발굴단’에서는 코리안 탱크, 최경주 프로도 놀랄만한 골프 실력을 가진 김태규 군을 만나본다.

태규 군은 나이는 아직 어린나이이지만, 드라이버 비거리가 200m 이상 나오는 놀라운 힘에, 선천적 재능과 동물적인 운동 감각, 여기에 밸런스를 유지하는 섬세함까지 갖추었다. 4년 전, 초등학교 방과 후 활동으로 골프를 시작한 태규. 하루가 다르게 폭풍 성장하더니 골프를 배운지 단 3년 만에 ‘전국대회 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공으로 따지면 천 개요. 최경주 프로님은 하루에 천 개 이상씩 친다고 했는데. 저는 천 개밖에 못 치니까. 더 연습을 해야죠.

이토록 놀라운 태규 군의 성장 뒤에는 언제나 아빠가 있었다. 전담코치가 없는 상황에서 태규 군을 위해 남원에서 옻칠 공예를 하며 평범하게 살고 있던 아빠는 틈만 나면 골프 공부를 하며 전문가가 되어갔다.

전국대회를 며칠 앞둔 어느 날 평소와는 달리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태규. 그런 아들을 보는 아빠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아빠는 답답한 마음에 끝내, 화를 내고 골프를 그만하라는 말까지 내뱉는게 된다. 누구보다 태규 군의 꿈을 응원하며 코치역할까지 해 왔던 아빠는 왜 그런 말을 한 걸까? 그리고 이어지는 태규 군의 안타까운 고백. 5, 6학년 때 국가대표 주니어 상비군을 달지 못하면 골프를 포기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하는데...

태규 군과 아버지 사이에는 그동안 어떤 일이 있었던 걸까? 그리고 태규가 꿈을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

골프영재 태규 군 이야기는 6월 20일 수요일 오후 8시 55분 SBS ‘영재발굴단’에서 공개된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