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SBS좋은아침" 내 뱃살의 범인을 잡아라!

(반려동물뉴스(CABN)) SBS 좋은아침 20일 방송에서는 당신의 뱃살이 자꾸 늘어나는 이유를 소개한다.

우리 몸속에서 면역력을 담당 있는 다양한 면역 세포들 중 대식세포는 다이어트에 있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바로 지방을 태우라는 신호를 지방세포에 전달하는 일이다. 이런 대식세포가 노화되거나 망가지면 그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지방을 태우지 못하게 돼 뱃살이 늘어나게 된다. 이렇듯 면역 세포처럼 의외로 뱃살을 불러오는 또 다른 범인이 있다고 하는데, 과연 범인의 정체를 알아본다.

국민 질병이라고 할 수 있는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의 가장 큰 원인으로 지목되는 것은 뱃살이다. 그동안 외적으로만 신경 쓰여서 뱃살을 빼고 싶었다면, 이제는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꼭 없애야 한다. SBS좋은아침은 언제 어디서든 끈 하나만 있으면 내가 위험 수준의 복부비만인지 아닌지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한다. 더불어 요요 없이 뱃살을 물리칠 수 있는 팁까지 공개한다.

다이어트를 할 때면 찾게 되는 것은 바로 무설탕 식품이다. 하지만 이 인공 감미료가 대사 기능을 교란하고 지방 축적을 촉진해 음식에 대한 섭취 욕구를 자극한다고 한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먹었던 무설탕 식품 때문에 오히려 폭식증을 불러올 수 있는 것이다. 먹고는 싶고 다이어트는 해야겠고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별주부의 먹어도 걱정 없는 안심 푸드다. 먹기만 했을 뿐인데 체중부터 허리둘레 내장지방까지 빼주는 이 건강 식재료를 소개한다. SBS좋은아침 "내 뱃살의 범인을 잡아라!" 편은 오는 20일에 9시 10분 방송됬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