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MBC 스포츠" MBC 단독 축구 중계 대한민국 승리! MBC 시청률도 승리!...가구시청률 13.5% 종료 직전 23.6%까지 치솟아!

-시청률 13.5%로 지상파 동시간대 다른 프로그램 많게는 3배 이상 따돌려
-2049 시청률 5.7%로 동시간대 지상파 합친 수치보다 높아
-승리 확정 직전 순간시청률 23.6%

(반려동물뉴스(CABN)) MBC가 지난 12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단독 생중계한 ‘한국:우루과이 축구평가전’의 시청률이 무려 13.5%를 기록했다.

동시간대 지상파의 다른 프로그램들과 비교하면 많게는 3배, 적게는 2배 가까운 수치로, 금요일 저녁 시간대를 완벽히 지배했다.

2049 시청률은 5.7%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동시간대 지상파의 다른 프로그램들 수치를 모두 더한 것보다도 높은 수치다.

특히 한국의 승리가 거의 확정되던 경기 종료 직전에는 순간 시청률이 ‘23.6%’까지 치솟아 금요일 밤 대한민국 국민들은 MBC 축구 중계와 함께 한 것으로 확인됐다.

피파랭킹 5위의 우루과이를 2:1로 제압한 어제 경기에서 안정환의 어록은 더욱 빛났다.

황의조가 간발의 차로 크로스를 놓치는 순간에는 “축구화를 큰 걸로 신을 수도 없고..”라고 재치있게 말했고, 관중석에서 카드섹션이 펼쳐지자 “친선경기인데 감사하고 또 감사하다”라며 감탄하기도 했다.

안정환-서형욱-김정근 트리오는 ‘축구=MBC’ 공식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MBC는 지난 14일 류현진의 NLCS LA다저스:밀워키 브루어스 선발 경기를 ‘단독’ 생중계하였다.

MBC는 금요일 저녁부터 주말에 걸쳐 스포츠 빅이벤트를 잇따라 단독 중계하며 ‘스포츠 명가 MBC’로서 시청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