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2023 노인체육진흥포럼 개최

 

 

(반려동물뉴스(CABN))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2월 11일(월) 오후 2시 태릉선수촌 챔피언하우스에서 노인체육의 활성화 방안 및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2023 노인체육진흥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에는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이희경 노인체육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하여 노인체육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정부 및 유관기관 관계자, 시도체육회 및 회원종목단체 등 체육단체 임직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이밖에도 노인체육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부는 '노인체육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고찰'을 주제로 손석정 대한체육회 교수정책자문단 고문의 발제, 김대희 부경대학교 교수와 조동욱 계명대학교 교수의 토론이 이어진다. 2부에서는 정경환 순천향대학교 교수의 '체육단체에서의 노인체육활성화 방안'발제가 진행된 후, 안국희 대한탁구협회 전무이사와 이종헌 안양대학교 특임교수가 토론자로 참가하여 종목단체와 지방체육회의 의견을 개진한다. 이어서 3부에서는 종합 토론을 통해 발전적인 노인체육 활성화 대안이 제시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노인체육진흥포럼 개최를 통해 100세 시대 '웰에이징(Well-aging)'을 뒷받침하는 노인체육, 특히 다양한 스포츠종목 활동에 대한 어르신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나아가 시니어 스포츠 공동체가 조성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종합 뉴스

더보기